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본문내용

커뮤니티

본문

입학동기
+ Home > 커뮤니티 > 입학동기

 

정보보안응용프로그래머 과정 입학 동기
  • 작성자
    남도영
  • 등록일
    2018-05-08 17:54:32
    조회수
    34

 

저는 북디자이너였습니다.
출판사에서 표지와 내지를 디자인하는 일을 주로 했었는데 나이 30이 되면서 저의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인쇄물에 대한 직종은 요즘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사회에선 전망이 밝다고 생각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해 it분야는 당연히 전망이 밝다고 생각되었고 많은 고민 끝에 프로그래머 쪽으로 진로를 정하기로 했습니다.

마음은 정했으나 프로그래머는 제가 해왔던 디자인 일과 관련이 없다고 봐도 좋았고 제가 따로 공부를 한 적도 없는 완전한 초심자이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을 해야 될지 막막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이란 역량있는 학원이 있단 것을 알게되었고 마침 제가 원하는 분야인 프로그래머 과목의 수강생 모집중인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단순 프로그래머가 아닌 관련 분야인 정보보안까지 가르치는 '정보보안응용프로그래머' 과정이란 것이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인력의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고 나라에서 밀어주는 4차산업 관련 국가전략산업직종이기 때문에 학원비 전액과 생활비를 국비로 지원도 받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초심자인 제가 수업에 따라갈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상담을 받아보니 학생들 전부 초심자라 가정하고 수업을 하니 난이도에 대해선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해주셨습니다.

개강한지 3주 정도가 지난 현재, 굉장히 만족스럽게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실력이 출중하시며 초심자라도 이해할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해주십니다. 물론 분야가 분야인 만큼 쉽진 않습니다. 하지만 집중해서 수업을 듣고 선생님의 지도를 성실히 따른다면 충분히 실력이 늘수 있을거란 자신감이 있습니다.

어떤 학원에선 불성실하게 가르치거나 기초적인 부분을 가르치지 않아 중도포기하는 학생이 많고 버티더라도 기초가 되어있질 않아 배우고 나서도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은 기초부터 자세히 가르쳐 주시고 선생님들이 학생 한명한명을 모두 취업시키겠다는 일념을 가지고 수업하신다는 느낌입니다. 
앞으로의 수업이 기대되고 과정이 끝난 후의 제 역량을 기대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아무런 관련이 없는 전공을 하셨거나 일을 하셔서 고민하신다면, 그럼에도 4차산업 관련 분야에 취업하고 싶으시다면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