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본문내용

커뮤니티

본문

입학동기
+ Home > 커뮤니티 > 입학동기

 

정보보안 응용프로그래머 입학동기
  • 작성자
    한글빛
  • 등록일
    2018-05-23 10:04:09
    조회수
    177

이번 2018년도 5월 23일 부로 입학하게 된 한글빛 이라고 합니다.

올해 34살이며 현재 동두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예체능 계열 쪽으로 전공을 하였었고 진로에 맞지않고 여러 사정들로 1학년 이수 후 중퇴를 하게되었습니다.

그 후 여러 일들을 해오며 사회경험을 쌓던 중 24살 되던 해에 토목건설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어 기사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근 8~9년정도 회사는 다르지만 이직을 해오며 이쪽 업종에 종사해오면서 작년 12월 퇴사를 하며 토목이라는 업종에 손을 놓게 되었습니다.

퇴사를 하고 앞으로의 진로의 방향과 제가 무엇을 할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IT분야에 관심이 생기고 앞으로의 인력수요에도 비전이 있어보여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취업성공 패키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 곳 대우직업능력개발 이라는 곳을 알게되었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본부장님이신 전성수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앞으로의 진로에대한 방향과 제가 배우고자 하는 프로그래머 부분의 많은 피드백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입사 신청을 하게 되어 이렇게 글을 쓸수 있게 되었구요,

 

사실 34살이 적지않은 나이라는 점과 제가 과거에 쌓아왔던 사회에서의 경험들이나 시간들이 지금 배우고자 하는 분야와는 많이 다르다는게 체감이 됩고 많은 부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생각해 본다면 20대 초의 시절로 돌아가 도전정신과 열정,긍정적인 마인드로 `다시 시작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핸재는 크게 마음의 부담은 줄어들게 된 것 같습니디.

이곳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이 제가 거주하는 곳과는 거리가 어느정도 되지만 지하철역과 가깝고 수업에 몰두할수 있는 쾌적한 환경과 좋은 분위기가 생성되는 것 같아 앞으로의 시간들이 기대되고 설레이는 마음을 가라않히며 글을 마무리 합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