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본문내용

커뮤니티

본문

입학동기
+ Home > 커뮤니티 > 입학동기

 

정보보안응용프로그래머 양성과정 신청후..
  • 작성자
    김찬
  • 등록일
    2018-05-08 17:52:42
    조회수
    26

 

 

정보보안 응용프로그래머 양성과정 교육을 받고있는 김찬이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20살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진학을 희망하고 있었지만, 모종의 이유로 대학 진학을 하지 못 하고,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선택의 길에 놓인 상태였습니다.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아직 다른 일을 해본 적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회 경험이 있는 것도 아니고, 다른 길을 미리 생각해두지도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선 결론은 이 학교(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오게되었습니다.

대학 진학에 실패하고나니, 앞길이 막막했습니다.

주변의 보는 눈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뀌어가고 있었고제가 자신을 보는 눈도 달라지고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일을 찾아야겠어서 나름대로 이곳저곳을 방문하여 정보를 얻고 자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곳을 방문하기도 했고 상담도 받았고 나중에 결정을 내려야 할때 저는 이 곳에 오게되었습니다.

 

이 학교를 선택한 이유가,

거주지와 가까웠기 때문에 온 부분도 있는데,

다른 곳은 시설이 좀 어두운 느낌이였다고 할까요, 공장같은 느낌이 드는 곳도 있었습니다. 적응하기 힘들 것 같은 환경이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교실같은 느낌이 드는 이 학교로 오게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학원을 가면 홍보지에 어떠한 점이 우수하다는 점 같은게 적히지 않은 곳도 있었는데(EX,취업률 상위권, 만족도 상위권 같은 내용)

학교 광고지를 보니까 취업률도 좋고 시설도 가장 좋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못 믿었었는데, 직접 여러 곳 갔다가 와보니까 자연스레 믿어집니다.

 

그리고...가장 안심되었던 게 여기 계신 분들 모두 좋은 분들이십니다.

혼자만의 생각일 수도 있는데, 시설이 좋은 것도 중요하고 교육의 질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환경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교원 분들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선생님들이 매우 좋은 분들이십니다.

상담을 받았을 때, 이 곳은 어떻게 오게되었고 그 전에는 어떻게 생활하고 있었느냐는 질문을 하셨는데,

저는 중학교 때부터 방송연기 쪽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까지만해도 이 방향으로 진로를 잡고있었고, 대학 진학을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전술했듯이 진학에 실패하게 되었고, 저는 다른 길을 찾아서 이 곳에 왔었죠.

 말을 말씀드렸는데,  선생님께서 꿈을 접지 말라는 말씀도 하시고, 여러 이야기도 해주셨습니다.

솔직히 많은 기간동안 본 것이 아니면 하기 힘든 이야기이셨을건데,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선생님께서 매우 좋은 분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좋은 점들이라고 하면..

지하철 역 가까움, 식사할 곳이 주변에 많음, 위치 매우 좋음, 시설 매우 좋음, 국비 지원(현실적으로 이게 제일 크겠죠.),컴퓨터 사양이 의외로(?)좋음 등이 있습니다.

 

이 학교를 오실 분들한테 말씀드리고싶은게 있는데,

이런 곳을 오기 전에도 시설 같은 것 따져보고 그래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저는 이미 이 곳을 다니고 있는 수강생,혹은 졸업생 같은 직접 다녀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이 직접 가보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래서 이 글 쓰고있고요.

다른 곳보다는 이 곳이 좋습니다. 정말 악조건 아니면 현실적으로 이 곳이 더 낫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