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재학생 및 수료생 인터뷰
+ Home > 커뮤니티 > 재학생 및 수료생 인터뷰

 

게시물 상세내용
정보보안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31살 늦깎이 신입입니다.
글쓴이 취업지원팀 조회수 348
작성일 2021-01-13 12:39:26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수료생 인터뷰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보안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31살 늦깎이 신입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코로나로 정리해고를 당한 이후에 미래에 대해 고민하다가 IT, 특히 정보보안전문가는 미래에도 전망이 밝을 것 같아 직종전환을 결심하였습니다. 타 업종 6년 경력 때문에 포기하는게 쉽지 않았지만,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거리가 매우 가까웠고, 수강생 평점 및 시설이 좋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 설계, 구축, 운영 및 리눅스 서버 운영 기초부터 시작해 전공 비전공 가릴 것 없이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심화과정으로 네트워크 방화벽 구축 및 모의해킹과정을 교육받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현재 취업한 곳과 관련된 네트워크 수업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네트워크 수업이 가장 기억에 남고 제일 재밌었고요.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수강생들과 조를 이뤄 프로젝트를 만들었던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의 취업에 더더욱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라 열과 성을 다해서 했던 기억이 나네요.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 분야를 지금보다 더욱 더 깊게 공부할 예정입니다. 또한 보안관련 분야도 같이 공부해서 실무분야의 폭을 넓혀 나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자소서는 취업팀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실제 면접 시에는 나이도 있고 타 업종 경력도 꽤 되는 만큼 신입의 패기보다는 직종전환의 의지를 보여주려 노력했습니다. 흔한 몇 만원만 주면 따는 자격증 또는 불합격해도 경제적으로 별 타격도 없는 자격증 말고 정신차리고 공부해서 단 한 번의 응시로 한 번에 취득해야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싼 자격증(CCNA,CCNP)에 대해 더 어필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야 면접관님들도 단순한 이유로 직종전환을 하는 것이 아니구나라는 것을 더 잘 아실테니까요.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본인이 정말 취업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나머지는 교수님이 이끌어주실 겁니다

겁내지 마시고 오세요. 이 길이 쉽지는 않지만 의지만 있다면 하나도 어려울 게 없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타 업종 경력에 마침표를 찍고 다시 새출발 할 수 있게 도와주신 교수님들과 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목록보기수정하기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