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본문내용

커뮤니티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정보보안전문가 양성과정 수강후기
  • 작성자
    DW6-37
  • 등록일
    2019-03-29 14:48:36
    조회수
    178

 

안녕하세요. 이번에 수료하게 된 학생입니다.
먼저 하고 싶은 말은 시간이 생각보다 빠르게 흘러간다는 것입니다.
9개월이란 시간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죠. 처음에는 저도 막막하고 지루하게만 느껴졌습니다. 
하루 8시간 수업이라는 시간표와 이해하기 어렵고 난해한 공부는 학원 초에 저를 좌절하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기가 생겨 공부를 하다 보니 어려웠던 수업들이 나중에는 재미를 느끼고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찾아
공부를 하는 상태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6개월 정도 지나면 자격증공부에 시간이 정말 부족해집니다. 끝나길 바랬던 9개월이 '3개월만 더 있었더라면….
생각을 하게 되실 겁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니 처음에 조금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선생님들께서 
이끌어주시는 대로 따라가신다면 여러분들도 멋진 IT인이 되어 있으실 겁니다.

제가 이곳에 처음 들어올 때의 제 수준은 컴퓨터를 껏다키고 게임만 할 줄 아는 완전 컴퓨터 초짜였습니다.
그런 제가 이제 수료를 앞두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각자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성취도는 다르겠지만 회사에 들어가서 그래도 욕은 먹지 않고 일할 수 있도록 
기초를 잡아주시고 IT가 무엇이고 정보보안이 무엇인지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과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서버 쪽으로 진로를 정할 수 있도록 리눅스에 대한 호기심과 재미를 가르쳐주시고 힘들고 어려울 때 늦은 시간이라도
흔쾌히 상담해주시고 동네 형 같은 편안함으로 학생과 선생님이라는 벽 없이 다가와 주신 박정기 담임선생님 !
수업진 도를 못 따라가는 학생이 있으면 그 학생과 같이 맞춰서 함께 나아가려고 했던 수업 방식과 선생님께서
반 학생들을 위해 배려해주시고 신경 써 주신 그 많은 노력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나긋한 목소리와 신사 같은 매너와 여유로 네트워크를 가르쳐주시고 모르는 게 있으면 늦은 시간에 연락드려도 친절히 
알려주셨던 김금목선생님.
네트워크와 정보보안을 가르쳐주시고 실무에 나가서 필요한 기술과 실습으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셨던 최성곤 선생님.
취업을 위해 상담을 정성껏 해주시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셨던 유보영 선생님.
아무것도 모르던 취준생을 한 명의 어엿한 IT인으로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밑에 링크는 같은 반이었던 친구가 적어놓은 공릉역 맛집리스트입니다.
맛점하시고 화이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