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본문내용

커뮤니티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료 후기
  • 작성자
    멋쟁이 수료생
  • 등록일
    2018-03-05 09:53:12
    조회수
    350

일단 9개월동안 말썽꾸러기 3반을 위해 정말 많이 고생하신 최규리 교수님, 박진경 교수님!! 엄청 열라 허벌라게 고맙습니다.

학생들 앞날을 걱정하며 이것저것 챙겨주시고 더 많이 챙겨주지 못한 것을 가장 마음 아파하신 규리쌤. 중간에 투입되신 진경쌤, 쌤께서 초반부터 저희 반에 투입이 되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Java란 언어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체계적으로 수업해주신 쌤 덕분에, 그동안 포털 등에서 이용할 줄만 알았던 게시판을 리눅스 서버와 연동해서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야호!!! 이 과정을 공부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소프트웨어 개발이란 게 제대로 프로그램을 짤 수 있으려면 하나의 언어를 익혀서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구현하는데까지 꼬박 1년은 걸린다고 생각하는데 이 과정은 9개월 안되는 동안 리눅스부터 데이터베이스, c, c++, java, jsp에다 정보보안에 대한 이론과 실습까지 해야 해서 실제 프로그래밍 실습 시간이 너무너무 부족합니다.

교수님들께서 이 점 인지하시고 프로그래밍 교육 시간에 대해서도 고민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프로그래밍 과정은 훈련과정의 일부가 아니라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계속 수행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또한 후반부에는 취업관련 상담도 진행되다보니 수업을 듣고 있는 중에 불려가서 상담하고 와야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것은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간이 아니면 다시는 들을 수 없는 수업내용인데 말입니다. 많은 것을 얻어가면서도 부족한 점이 있다고 하는 것이 살짝 죄송합니다만 좋은 훈련과정인데 정말 아쉬워서 투덜거려 봤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