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본문내용

커뮤니티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정보보안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과정 수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 작성자
    이태한
  • 등록일
    2017-05-31 12:35:00
    조회수
    1021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남자아이입니다.

먼저 이 과정을 듣기로 결심했을때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입장이었고 군대 가기전 시간을 더 투자하기에는 그만큼의 값어치를 얻을 수 있을까 생각이 되는 때였습니다.

그러다가 취업특기병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국비 지원교육을 알게 되었을때 겉으로 보기에는 지원도 많이 해주고 해택도 많이 있는데 정말 들어봤을때도 이 해택을 그대로 받고 느낌 그대로 좋을까 반신반의하다가 결국 대우직업능력 개발원을 선택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기간이 조금 긴편이라 고민을 하였지만 그만큼 많이 배우고 그만큼 더 전문적으로 알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선택했었습니다.

그렇게 대우직업능력 개발원에서의 교육을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이 분야에 대해서 적응도 힘들거같고 낯선 용어도 많아서 슬슬 겁나기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막히고 못알아 들을때마다 선생님들이 딱 알아서 다 풀어서 설명도 해주시고 매 시간마다 질문도 한명한명 다 들어주셔서 학급의 모두가 수업도 잘 따라가고 초반부터 분위기도 좋게 흘러갔습니다.

저는 머리도 나쁜편이고 기억력도 안좋고 연산능력도 굉장히 부족하고 말도 잘 못하는 성격인데도 불구하고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학급에 잘 흡수되어서 안정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분야 자체가 처음이다 보니 과정 시작할때 기본적인 언어 하나 용어 하나도 모르고 있었는데 이제는 어엿하게 자라났습니다. 관련 분야 종사자와도 대화를 할 수 있을정도로 지식도 쌓았고 그와 별개로 성격도 밝아지고 굉장히 좋은 과정이었습니다.

지금에 와서는 정말 이 과정을 선택해서 듣게 된게 제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다들 취업에 나가는 모습을보고 면접을 보고 많은 준비를 하는 모습을 보고 다들 굉장히 뿌듯해 하는것이 보이기도 하고 저도 이제 취업 준비를 하다보니 많은 생각들이 들고 이 과정이 끝나간다는게 아쉽기도 하네요...

아마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말이 사실처럼 들릴지 잘 모르겠지만 저의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이과정이 정말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고생해주신 선생님들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ㅎㅎ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